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안전 및 취급

우리상사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배터리를 장착하고 취급할 때는 아래의 모든 안전 권고 및 조언에 따라 안전과 취급 내용을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폭발 위험


배터리는 황산이 들어 있어 수소와 산소로 된 폭발성 혼합물을 생성합니다. 자가 방전 등 배터리가 동작 중이 아니더라도 수소가스가 발생되므로, 배터리를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하도록 하십시오.


1. 배터리를 직접 취급하거나 또는 배터리 인근에서 다른 작업할 때는 항상 ANSI Z87.1(미국) 또는 CE EN166 (유럽) 승인 보안경 및 안면 보호대 혹은 물튀김 방지 고글을 착용합니다.

2.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3. 불꽃, 화염 및 담배불 등 위험요소를 배터리 근처에서 치우십시오.

4. 배터리를 임의로 분해 하거나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5. 배터리를 기울이지 마시고, 항상 수평 상태로 취급 및 운반, 보관하여 하십시오.

6. 배터리 보관 및 사용장소의 환기가 잘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7.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장비를 작동시키는 동안 위험할 수 있으니 배터리 위로 몸을 굽히지 마십시오.

8. 회로단락 및 불꽃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금속 도구나 도체를 이용하여 작업할 경우 특히 주의하십시오.


안전한 충전


먼저 사용할 충전기 제조업체의 메뉴얼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배터리 충전을 진행하십시오.


충전기 제조업체의 지침 이외에 안전한 충전을 위해 다음 일반 주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1.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2. 항상 잘 환기되는 장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하십시오.

3. 배터리는 충전중 움직이지 않도록 수평으로 유지하십시오.

4. 스파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충전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배터리에 연결하십시오.

5. 육안으로 보이는 손상이 있거나 전해액이 얼거나 심하게 감소된 배터리는 충전하지 마십시오.


배터리에 연결하는 충전기 케이블이 파손되지 않았는지, 닳거나 느슨하지 않은 지 확인하십시오.


충전 케이블을 배터리에 연결합니다. 빨간색 양극(+) 케이블은 양극(+) 단자에, 검정색 음극(-) 케이블은 음극(-) 단자에 연결합니다. 배터리가 아직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음극 케이블을 엔진 블록 또는 차체에 연결하여 접지로 활용합니다. 엔진 및 모든 전기 액세서리가 꺼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충전기를 켠 다음 원하는 암페어 값에 도달할 때까지 충전 전류를 천천히 올립니다. 충전시간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배터리가 뜨거워질 경우 또는 가스 발생이 증가하여 심하게 냄새가 나는 경우, 충전 상태를 낮추거나 충전을 중단하십시오.


항상 배터리에서 충전 케이블을 분리하기 전에 스파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충전기 전원을 끄십시오.


배터리 산 취급


배터리 산 또는 전해액은 황산과 물이 혼합된 용액이며, 옷을 손상시키고 피부에 화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산을 취급할 때는 극히 주의하고 물과 베이킹 소다나 가정용 암모니아 혼합물 같은 산 중화 용액을 가까이 두십시오.


배터리를 취급할 때는 아래사항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1.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2. 전해액이 눈에 튄 경우, 즉시 눈을 깨끗한 다량의 물로 세척하신 후 즉시 의료조치를 받으십시오.

3. 전해액을 삼켰을 경우, 다량의 물이나 우유를 마시십시오. 강제로 구토를 유도하지 마십시오., 즉시 의료조치를 받으십시오.

4. 차량이나 작업 지역에 누출된 전해액은 베이킹 소다로 중화하십시오. 중화 후, 오염된 부위를 깨끗한 물로 깨끗이 헹구십시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