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배터리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우리상사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배터리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한 전기를 저장합니다. 배터리는 양극판과 음극판 같이 두 가지 상이한 금속이 황산과 물로 이루어진 용액인 전해액과 반응할 때 생성된 화학 반응으로 전기 에너지가 발생됩니다. 일반적인 Lead-Acid 배터리의 전압은 셀 당 약 2볼트이며 전체 12볼트입니다. 양극 단자와 음극 단자 사이에 회로가 연결되면 배터리에 전기가 흐릅니다. 예를 들면 라디오와 같이 전기가 필요한 부하가 배터리에 연결될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Lead-Acid 배터리가 지속적인 충전과 방전 과정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배터리에 전기가 필요한 전장부품 등이 연결되면 배터리의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어 전류가 흐릅니다. 배터리가 방전을 시작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될 때,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어 전해액 비중이 낮아지고 전압은 떨어집니다. 결과적으로 배터리가 방전되어 더 이상 사용에 필요한 전압으로 전기를 공급하지 못합니다.


반대로, 배터리는 전류가 다시 흘러 들어올 때 충전되어 극판 사이에 화학적 차이를 복원합니다. 이는 차량 운행시 교류 발전기가 배터리로 충분한 전류를 보낼 때 발생합니다.


전류를 다시 공급하여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전되면 양극판과 음극판의 화학 에너지가 복원되고, 배터리는 필요시 전력을 공급할 준비 상태로 회복됩니다.


Lead-Acid 배터리의 이 고유한 충전 및 방전 과정은 에너지가 계속적으로 화학 및 전기 에너지 형태로 변환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배터리의 순환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